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일본인 호리코시 코헤이 작가의 작품으로 학교, 히어로, 배틀이 주가 되는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인구의 80% 정도가 개성을 가지고 태어나며, 여기서 개성은 초능력을 말합니다 그러나 주인공인 미도리야는 무개성으로 태어나 히어로를 꿈꾸며 자신을 극복하고 히어로가 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시작 부분과 주인공 미도리야, 그의 히어로 올마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시작 부분
주인공 미도리야는 아주 어린 꼬맹이 때부터 위험에 처해있는 아이들을 위해 맞서 싸웠습니다. 꼬마 미도리야는 매번 자신이 맞고 끝이 나는데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중학생의 미도리야가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방식으로 전개가 됩니다. 빌런, 히어로, 개성이란 말이 등장하는데 여기저기서 태어난 인구의 80% 정도가 원인 모를 초능력을 가지고 태어나게 되며 이를 개성이라고 말합니다. 초능력이 난무하며 이것을 악용하는 부류가 빌런이고 이와 반대로 빌런들과 맞서 싸우며 정의를 구현하는 히어로가 생기게 됩니다. 미도리야는 자신의 영웅 올마이트를 보며 히어로가 되기를 꿈꾸지만 대부분이 갖고 태어나는 개성이 자신에겐 없다는 걸 알고 매우 슬퍼합니다. 그러나 미도리야는 히어로에 대한 모든 것을 기록하며 자신의 꿈을 키워갑니다. 히어로 지망생들이 모인 중학교에서, 아니 아주 어릴 때부터 무개성인 미도리야는 많은 야유를 받고 슬픔을 느끼지만 히어로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빌런을 만난 미도리야는 히어로 올마이트의 도움으로 위험을 벗어나게 됩니다. 그때 미도리야는 올마이트에게 묻습니다. "개성이 없어도 히어로가 될 수 있나요?" 이렇게 올마이트와 만남이 시작됩니다. 시작부터 뜸 들이지 않고 술술 풀어지는 스토리에 빠져들며 짧은 시간에 주인공의 매력에 빠져 미도리야의 팬이 될 것입니다.
주인공 미도리야
미도리야 이즈쿠는 무개성의 소년으로 올마이트를 우상으로 여기며 그와 같은 히어로가 되기를 꿈꿉니다. 미도리야는 초록색 곱슬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으며 주근깨가 있는 평범한 외모로 데쿠라는 별명으로도 불립니다. 멍청이, 등신과 같은 의미의 데쿠는 어릴 적부터 바쿠고가 부르기 시작했으나 나중에 임시 히어로 이름을 데쿠로 짓기도 합니다. 착하고 붙임성 좋은 미도리야는 모범적인 성격으로 자신의 이익보다는 다른 사람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못하고 도와주는 캐릭터로 주변에서 호감을 가지고 사람들이 다가오게 만듭니다. 나중에 히어로가 되는 미도리야에게 가장 중요한 바탕이 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희생과 봉사라는 단어가 딱 어울립니다. 히어로를 꿈꾸며 히어로마다 장단점과 주요 상황들에 대한 정보들을 모으며 한 가지 일에 빠져드는 덕후의 기질을 보여줍니다. 아주 어릴 때 무개성이란 점을 알게 되지만 히어로의 꿈을 접지 않고 히어로가 되기 위한 노력은 멈추지 않습니다. 올마이트에 관한 영상을 1만 번쯤을 봤다는 대목에서는 히어로란 목표를 향해 가는 그의 무서운 집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개성 상태의 미도리야가 자신의 영웅 올마이트의 원포올 계승 준비를 위해 지옥과 같은 훈련을 견뎌내는 과정은 웃긴 부분도 있지만 그의 의지를 보여주며, 강도 높은 훈련과정은 혀를 내두를 정도로 혹독합니다.
히어로 올마이트
히어로계의 넘버원인 올마이트는 하얀 이를 들어내며 환하게 웃는 얼굴이 트레이드 마크입니다. 위험한 상황에서는 혜성처럼 나타나 내가 왔다를 외치며 거대한 체구에서 뿜어 나오는 엄청난 힘으로 빌런들을 물리칩니다.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인기가 높으며 엄청난 영향력을 끼칩니다. 항상 자신감이 넘치고 큰 웃음 뒤에 소심한 면도 있는 우리의 영웅 올마이트는 심각한 부상으로 몸이 점점 쇠약해집니다. 엄청난 근육질의 몸은 하루에 3시간도 버티지 못할 만큼 약해지게 됩니다. 빼빼 마른 체형일 때는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처럼 나약해 보이지만 위험한 상황이 처했을 때는 죽을힘을 다해 사건을 해결해 갑니다. 그러나 더 이상 버틸 수 없음을 알고 미도리야에게 개성을 넘겨주게 됩니다. 머슬폼으로 이런 사실을 숨겨 보지만 원포올을 완전히 잃어버린 후에는 초라해 보일정도의 야윈 모습을 보여줍니다. 머슬폼일 때는 과할 정도의 웃음과 쾌활한 행동을 보였으나 야윈 모습일 때는 조용하며 차분한 모습을 보입니다. 세계 최고의 히어로로써 사람들을 돕기 위해 얼마나 많이 노력해왔나를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자신에게 할 수 있다는 최면을 거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올마이트도 무개성으로 원포올이라는 개성을 이어받은 8번째 계승자입니다. 무개성에서 원포올이란 개성을 받고 다시 무개성으로 돌아간 올마이트는 영원히 그를 보는 이들에게 영웅으로 남아 있습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는 소년 점프에 2014년부터 연재되고 있습니다. 40권의 단행본이 나왔으며 42권으로 완결 예정이라고 합니다. 여러 편의 영화가 개봉되었고 시즌별 흥미진진한 영상들이 만들어지며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에서 빠져나올 수 없게 만들고 있습니다.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의 시작 부분만 짧게 이야기했지만 뒤에 이어질 내용들은 정말 환상적이며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기발함과 재미에 기대 이상의 반응을 얻게 되리라는 것을 확신하며, 주인공 미도리야와 히어로 올마이트에 대해 이야기해 보았습니다.